[서울인권영화제 울림 312호] 우리의 만남은 봄밤의 불꽃같아라

울림

 

 

26회 서울인권영화제 마로니에공원 장소 신청 완료! 다가오는 봄의 활동 소식을 전합니다.
서울인권영화제 울림 로고
구분선
서울인권영화제 뉴스레터 울림 312호
만든 사람들: 고운, 나기, 마주, 소하
참 고마운 애독자 님, 안녕하세요? 올해는 봄이 일찍 오는 듯 하더니, 추울 때는 또 엄청 춥습니다. 봄은 언제나 더디 오는가 봅니다. 그래서 더 소중한 것일지도요. 물론 숨이 턱턱 막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비상식과 몰염치가 판을 치는 요즘이지요. 암울한 시대, 우리는 더 불온하게, 더 소란하게 함께 가고자 합니다. 그 발걸음을 담은 소식들을 가져왔습니다.
구분선
소식
26회 서울인권영화제 장소 신청 완료!

2년 만에, 26회 서울인권영화제가 찾아옵니다.

혐오와 차별, 낙인과 배제, 삭제와 검열, 답보와 퇴행이 거듭되는 암울한 시대입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는 더 불온해지고 더 소란해지기로 했습니다. 서로를 마주하며 연대의 힘을 느끼고자 합니다. 그래서 올해 서울인권영화제는 6년 만에 광장으로 나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4일, 마로니에공원 야외무대와 다목적홀 공간 사용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심사는 4월 둘째주에 완료된다고 합니다. 불합리한 이유로 거절(검열)되지 않는다면 오는 6월 마로니에공원에서 여러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는 6월 13일부터 16일, 다시, 광장에서, 거리에서 만납시다.

– 26회 서울인권영화제 개최 비용은 약 3천만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재계약과 겹쳐 예산은 턱없이 모자라는 상황입니다. 서울인권영화제 후원으로 2024년을 함께해주세요!

구분선
새로운 상임활동가 소하를 소개합니다!
서울인권영화제가 드디어 새로운 상임활동가를 맞이했다는 사실! 2022년 8월 이후로 1인 상근 조직으로 버텨오던 서울인권영화제가, 26회 영화제 개최 준비를 앞두고 소하님을 새 동료로 모셨습니다. 지난해 여름부터 자원활동가로 합류하여 열심히 활동해온 소하의 사연이 궁금하다면? 👇👇👇
구분선
트랜스젠더 가시화의 날 기념 <엄마, 나는 공주님이야> 상영회

📽성소수자차별반대 무지개행동과 서울인권영화제가 공동으로 트랜스젠더가시화의날을 맞아 함께 영화를 보고 트랜스젠의 삶에 대해 이야기나누는 자리를 가집니다. <엄마 나는 공주님이야> 영화(47분)을 보고 참가자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는 자리를 가집니다.

– 일시 : 3. 30.(토) 16시 – 18시30분
– 장소 : 전태일기념관 2층 다목적공연장(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105 )
– 주최 : 성소수자차별반대 무지개행동 X 서울인권영화제

– 대화의 시간
: 사회 | 한희(무지개행동)
: 이야기손님 | 한성(청소년 트랜스젠더 인권모임 튤립연대), 연수(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트랜스인권팀)

* 영화 해설보기 : https://hrflix.org/film/엄마-나는-공주님이야/

* 참여자 수 파악을 위해 사전 신청을 진행합니다. 신청 없이 현장에 바로 오셔도 참여 가능합니다.
https://bit.ly/2024tdov

구분선
활동펼치기
 26회 서울인권영화제,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까?
서인영은 지금! 상영작을 논의하는 동시에, 지금의 현실에서 어떤 프로그램으로 우리의 이야기를 펼쳐낼 것인지 매일 고심하고 있답니다. 한편 슬로건 논의도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을 한 번 보시죠!
구분선
불온한 몸으로, 연약한 몸짓으로, 거대한 폭풍을
서울시가 4년간 지원해 오던 ‘장애인인권영화제’ 예산을 미집행하며 올해 ‘장애인인권영화제’를 개최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맞서 연대의 힘을 모으는 기자회견이 지난 3월 5일 11시 서울시청 앞에서 있었습니다. 서울인권영화제 고운 활동가의 연대발언과 함께 소식을 공유합니다.
어두울수록 빛나는 연대의 행진
차가운 바람이 3월을 무색하게 만들었던 지난 8일, 청계광장에서 2024년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 제39회 한국여성대회가 있었습니다. 광장과 거리를 채운 동료들의 얼굴을 마주하니 슬로건의 외침이 몸으로 와닿았습니다. 찬 공기를 뜨겁게 달구는 우리의 열기를 느끼며, 서울인권영화제도 함께 행진했습니다.
구분선
STOP FUNDING GENOCIDE!
블링컨 미 국무부 장관 방한 항의행동으로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점령과 학살에 공모하는 미국을 규탄했습니다. 피켓을 든 우리를 경찰 차벽이 막아섰습니다.
구분선
우리에게는 애도와 기억이 필요합니다
코로나19 대확산으로 인한 죽음을 애도하고 기억하는 세 번째 추모문화제. 늦은 겨울 비바람을 헤치고 사람들이 모여 애도와 기억을 이야기했습니다.
구분선
다양한 삶으로 트랜스(trans) 하기: <엄마 나는 공주님이야> 함께 읽기

쌍둥이 자녀를 둔 어머니 ‘가비’가 나와 인터뷰를 한다. 가비의 목소리로 전해지는 이야기는 잔잔하게 다가와 커다란 파문을 일으킨다. 가비는 아이를 낳았다. 의사는 이 아이들이 쌍둥이 “형제”라고 말했다. 한 아이는 칼과 자동차를 좋아했고 한 아이는 칼과 자동차에 관심이 없었다. 대신 인형을 갖고 놀며 치마를 입고 싶어 했다. 아이는 엄마에게 말했다. “엄마, 나는 공주님이야.”

구분선
2024년 1월과 2월의 회계를 정리하였습니다. 2월부터 상임활동가 증원과 26회 영화제 개최 준비로 인해 극심한 적자가 예상됩니다. 서인영이 활동을 무사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후원과 홍보 많이 부탁 드립니다.
구분선
서울인권영화제의 후원활동가가 되어주세요!
💝 정기 상영회, 특별 상영회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어요!
💝 6월에 있을 26회 서울인권영화제 예산을 마련할 수 있어요!
💝 월 100만원의 상임활동가 활동비를 조금이나마 인상할 수 있어요!
  🔥 정부와 기업의 후원 없이, 올해도 상영활동으로 소통하고 연대하는 서인영이 될 수 있게 함께해주세요!
구분선
서울인권영화제
hrffseoul@gmail.com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독립문로8안길 5-5 02-313-2407
수신거부 Unsubscribe
구분선
22울림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