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영지원

인권영화는 어느 누구나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상영지원 활동

무료상영의 원칙을 함께 지켜주세요!

서울인권영화제는 “인권영화는 어느 누구나 볼 수 있어야 합니다.”라는 가치를 지향하며 ‘무료상영’ 원칙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상영지원 받으시는 작품을 상영할 때 관객들이 상영료를 지불하지 않게 해주세요.

상영지원이란?

  1. 서울인권영화제에서 상영했던 인권영화 상영본을 지원합니다.
  2. 지역/공동체/단체/학교 등 다양한 단위의 인권영화 상영회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상영지원 활동은 영리사업이 아니라 인권영화를 더 많은 분들과 차별 없이 만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활동입니다.
  4. 상영지원으로 발생하는 후원금은 기업과 정부의 지원을 받지 않는 서울인권영화제의 활동을 위해 사용됩니다.

상영지원을 만나야 하는 이유!

  1. 장애인접근권 실천을 위해 노력합니다: 자막해설, 한국수어영상 등을 삽입하여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인권영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2. 여성, 노동, 난민, 장애인, 탈핵, 정보인권, 표현의 자유, 건강권, 기록 등 다양한 인권 의제의 영화가 있습니다.
  3. “관객과의 대화” 프로그램을 준비하신다면 해당 영역의 인권활동가를 추천하여 인권이슈에 대한 깊은 대화의 장을 마련해드립니다.
  4. 오프라인 상영이 어려울 경우 온라인 상영회를 열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상영지원신청 안내

  1. 서울인권영화제의 상영지원활동은 정부와 기업의 어떠한 후원도 받지 않고 270여 명의 개인 후원활동가들의 후원활동만으로 운영되고 있는 서울인권영화제의 일상사업 중 하나입니다. 상영지원 활동은 영리사업이 아니라 인권영화를 더 많은 분들과 차별 없이 만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활동입니다. 상영지원으로 발생하는 후원금은 당해 서울인권영화제 및 다음해 서울인권영화제 개최를 위해 사용됩니다.
  2. 서울인권영화제는 “인권영화는 어느 누구나 볼 수 있어야 합니다.”라는 가치를 지향하며 ‘무료상영’ 원칙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관람료가 없는 무료상영회에만 작품을 상영지원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3. 상영지원 가능 작품을 회차별, 키워드별로 정리한 목록을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없는 작품은 서울인권영화제에서 자체적으로 상영지원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서울인권영화제에서 해당 작품의 배급처와 논의하여 상영지원 가능 여부 및 배급처에서 요청하는 상영료를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상영지원 가능 작품 목록

    서울인권영화제 상영지원 가능 작품(2020_24회)서울인권영화제 상영지원 가능 작품(2020_24회)_키워드별

    • 각 작품별 링크에는 영화의 자세한 정보 및 인권활동가가 작성한 ‘인권해설’이 있습니다. 프로그래밍과 작품 선정 과정에 유의미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선정 과정에서 작품 프리뷰(온라인으로 미리보기)가 필요하다면, 프리뷰 하고자 하는 작품 목록을 알려주세요. 선정 전에 충분히 프리뷰 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 각 작품별 장애인접근권 정보도 함께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한국어 대사 자막은 기본적으로 삽입되어 있으며, 자막해설, 한국수어통역, 화면해설 등이 삽입되어있는 작품들도 있습니다.
  4. 서울인권영화제 상영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메일(hrffseoul@gmail.com)로 보내 주시면 해당 작품의 저작권자에게 신청 소식을 알린 뒤, 답신이 오면 서울인권영화제에서 상영지원후원금 견적서를 작성하여 보내드립니다. 견적 상 후원금이 예산과 크게 맞지 않는 경우 편하게 말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상영지원 활동은 영리 목적이 아닌, 인권영화를 나누고자 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최대한 주최 측 예산과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5. 견적서를 받으신 후 국민은행 011201-04-218640 서울인권영화제로 후원금을 입금해주신 뒤 연락해주시면 상영본을 보내드립니다. 실물 저장매체(USB 또는 외장하드)로 전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송달 기간을 염두에 두시고 진행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서울인권영화제는 수익사업을 하지 않는 비영리단체로, 고유번호증을 등록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영리사업자가 아니기 때문에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하지 않았으며 세법상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없는 주체입니다. 대신 견적서 또는 간이영수증 발행과 함께 고유번호증, 통장사본을 보내드립니다.
  6. 상영이 끝나면 보내드린 상영본(DVD, USB저장매체) 등은 서울인권영화제 (03744) 서울시 서대문구 독립문로8안길 5-5 로 반드시 반납해주세요.

상영지원에 대한 약속

약속1. 상영본 손실에 대한 책임

상영본을 받은 후 상영본에 대한 유실이나 손상의 경우, 신청인은 대체 상영본 제작에 소요되는 통상비용 50,000원(오만 원)을 보상해주셔야 합니다.

약속2. 상영본 유출 주의

서울인권영화제 상영지원을 이용함에 있어 상영본은 상영지원 신청서에 작성한 약속된 목적으로만 활용하며 이 외에 저장, 복사, 배포, 판매, 제3자에게 제공 등으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 상영

온라인 상영의 경우 서울인권영화제가 사용하고 있는 JW플레이어 플랫폼을 이용하신다면 가능합니다. 해당 영화를 플랫폼에 업로드하여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웹페이지에 삽입도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복제 등이 불가능한 보안 플레이어입니다. 이 경우 소정의 플랫폼 대여료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서울인권영화제 이메일(hrffseoul@gmail.com) 또는 유선전화(02-313-2408)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