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회 서울인권영화제 작품 공모

소식

출품서 작성 apply.do/27SHRFFsubK


27회 서울인권영화제와 함께할 인권영화를 찾습니다.

서울인권영화제는 1996년에 열린 1회 인권영화제부터 인권영화로 소통하고 연대해왔습니다. ‘표현의 자유’, ‘인권 감수성의 확산’, ‘평등한 접근권 실현’, ‘인간을 위한 대안적 영상 발굴’이라는 가치 아래 29년 간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30주년을 맞이하는 2026년, 27회 서울인권영화제를 개최합니다. 평등과 자유, 연대와 해방, 존엄한 삶의 서사를 이야기하고자 하는 영화를 기다립니다. 많은 공모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출품 자격

1.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장르 및 장/단편에 관계 없이 ‘인권’을 이야기할 수 있는 영화

2. 서울인권영화제의 활동 목표와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인권영화

3. 2024년 1월 이후 제작하여 완성된 작품

4. 서울인권영화제는 팔레스타인 민중과 연대하며 팔레스타인 해방을 위하여 “이스라엘에 대한 BDS운동”에 동참하는 인권단체입니다. 영화 자체의 내용은 물론이고 그 내용과 관계없이 이스라엘의 공공기관 혹은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불법 점령에 직접적/암묵적으로 동의하는 기업, 조직, 기관 등으로부터 자금지원 또는 추천을 받은 영화는 출품 또는 상영될 수 없습니다. 상영작으로 선정된 이후에라도 이러한 사실이 밝혀지면 시기와 상관 없이 상영은 언제든 취소될 것입니다.
(BDS운동, 문화보이콧 운동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pal.or.kr/wp/?page_id=406https://bdsmovement.net/pacbi)

■ 27회 서울인권영화제는 2026년 6월 중 개최됩니다.

출품 방법

1. 출품 기한(국내작): 2026년 1월 11일 일요일 23시 59분

2. 출품 방법: 온라인 출품 신청서 작성

3. 출품서와 스크리너 모두 기한 전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4. 스크리너는 온라인 링크만 가능합니다. 제출한 링크는 27회 서울인권영화제 개막일(2026년 6월 예상)까지 무료로 무제한 접근 가능해야 합니다.

5. 한글 자막이 있다면 스크리너에 한글 자막을 입히거나 자막 파일 또는 스크립트를 함께 제공해야 합니다.

6. 한국수어나 화면해설이 입혀진 스크리너가 있다면 해당 영상을 제출합니다.

* 한글자막, 한국수어, 화면해설의 유무는 심사 결과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상영작 선정 과정에 시청각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한글자막, 한국수어, 화면해설이 이미 제작되어 있다면 해당 영상 제출을 요청합니다.

선정 작품

1. 선정작은 2026년 2월 중 서울인권영화제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 등을 통해 공지됩니다. 또한 출품인에게 개별적으로 연락 드립니다. 비선정작 출품인께는 별도로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를 구합니다.

2. 모든 선정작의 출품인은 선정 공지 이후에 다음을 제공해야 합니다.

■ 서울인권영화제가 제공하는 장애인접근권 가이드라인에 맞춘 소리정보가 포함된 한글 자막이 입혀진 상영본
■ 영화의 트레일러와 스틸컷을 포함한 작품정보 제반
■ 감독의 사진과 필모그래피

3. 트레일러와 상영본 파일은 mov/mp4 포맷 중 하나여야 합니다. (야외 상영으로 인하여 DCP, 16mm, 35mm 등은 상영할 수 없습니다.)

4. 선정작의 장애인접근권 실천

■ 모든 선정작은 출품인/감독이 서울인권영화제가 제공하는 장애인접근권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소리정보가 포함된 한글 자막을 입혀야 합니다.
■ 모든 선정작은 영상에 한국수어를 삽입하여 상영됩니다. (한국수어 삽입 작업은 서울인권영화제가 진행함)
■ 선정작 중 몇 작품에 한하여 시각장애인접근권을 위한 화면해설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서울인권영화제가 해당 작품을 정하여 추후 출품인에게 개별적으로 안내합니다.

5. 자료 활용 및 아카이브

■ 서울인권영화제는 비영리를 목적으로 한 홍보물 제작을 위해 영화 중 최대 3분의 영상을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길이가 30분 미만일 경우 러닝타임의 최대 10%의 분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울인권영화제는 출품인이 제공한 트레일러 및 홍보물 등을 브로셔, 인권해설책자 제작 및 온라인 홍보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상영작은 서울인권영화제의 향후 활동 및 내부 교육을 위하여 사용될 수 있으며 상영본은 엄격하게 보관됩니다.
■ 출품인의 별도의 동의를 얻은 작품은 인권단체, 비영리단체, 학교, 공동체 등에서 상영될 수 있습니다.
■ 출품인의 별도의 동의를 얻은 작품은 서울인권영화제의 지역순회/정기상영회 등 서울인권영화제가 직접 주최하는 상영회에서 상영될 수 있습니다.

6. 위 내용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출품인과 서울인권영화제가 협의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출품서 작성 apply.do/27SHRFFsubK

 

문의: 서울인권영화제  02-313-2407  hrffseoul@gmail.com

9소식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